영어 작문 : 항의글 작성하기

영어로 항의글 써보기

해외 쇼핑몰을 구경하다보면 구매욕을 자극하는 신박한 제품들이 넘쳐납니다. 마음 처럼 원하는것을 다 구매 할 수는 없는지라 나름 고심하고 물건을 사게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다 양품을 받았을 때의 기분이란 참 좋죠. 그런데 종종 답답한 배송처리 문제로 항의를 해야 하거나 물건의 퀄리티 문제로 환불해야 할 일이 생길 때도 있습니다. 하루 이틀만에 처리될 일이 아니니 여간 짜증나는게 아닙니다. 구매한 물건이 한두 푼도 아니고 어떻게든 해결을 하지 않으면 손해가 큽니다. 그렇다보니 어떻게든 구매처에 연락을 취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전화 한번 하기가 정말 귀찮고 복잡합니다. 현지 시간도 고려해야 하고 일목요연하게 문제점을 설명해야 하니까요. 문제점을 찍은 동영상이나 사진들 그리고 원하는 것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바로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쓰거나 실시간 1:1 상담사와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비단 구매로 인해 야기되는 문제로 인한 것 뿐 아니라 어디서나 문제가 발생한다면 본인의 의사를 표현하는 항의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대상이나 물건에 불만이 있거나 항의 할 이슈가 발생할 때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생활에 적용하면 문제 상황에 발빠르게 대처 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할 겁니다.

 

항의, 컴플레인을 할 때 주의사항

1) 문제가 무엇인지 언제 문제를 발견했는지 그에 따른 불편함은 무엇인지 서술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상으로 구매를 했고 본인이 해당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문의 페이지에 글을 남기거나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일을 보낼 때 본인이 바라는 사항을 밝히고 조치를 취할 기한을 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조속히 문제를 해결하기를 기대하는 표현으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합니다.

 

2) 위협을 하거나 너무 부정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자제하도록 합니다. 최대한 담당자가 도움을 줄것이라 여기는 것이 본인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본인이 보상받아야 할 정도를 넘어서는 요구를 해서도 안됩니다.

 

3) 한 가지 문제에 초점을 맞춰서 가능한 짧게 작성을 하도록 하며 정중하게 글을 쓴다면 오히려 담당자가 실수에 대해 미안해하고 잘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4) 항의를 하는 글을 쓸 떄는 수신자를 정확히 하도록 해야 합니다. 대상이 명확하지 않으면 누구도 책임을 지고 해결하려 하지 않을 것이 입니다.

 

자주 사용되는 문장

항의글에서 자주 사용되는 문장들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단어

항의글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휘 모음 입니다.

 

연습하기

Here are the facts.

사실은 이렇습니다.

I am confident that you can resolve them.

당신이 이 문제들을 해결해주시라 믿습니다.

I would like a refund in the amount of $50.

50달러를 환불 받기를 원합니다.

I expect an adjustment to be made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한 빨리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I believe that an apology is due us.

저는 당신의 사과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I'm expecting the courtesy of a prompt reply.

바로 답장을 보내주실 거라고 기대합니다.

Thank you for your prompt assistance with this problem.

이 문제에 대해 바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This product has been unsatisfactory in several respects.

이 제품은 여러 가지 부분에서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I experienced the following problem in your hotel yesterday.

어제 호텔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Will you please check on this?

이 사항에 대해 확인해 주실 수 있나요?

Please let me know what options are avaliable to me.

제가 어떤 선택을 할 수 있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Please let me know what is being done.

어떤 조치가 이루어 지고 있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It is my understanding that it will be replaced at your expense.

제 생각엔 당신이 교환 비용을 부담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I want to receive credit on my account for this item.

이 물품에 대한 금액을 제 계좌에 예치금으로 넣어주세요.

Anything you can do to reslove this problem will be greatly appreciated.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쓰시든지 감사를 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