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메일 인사말, 서두 작성하기

영어 메일 인사말 쓰기

비지니스 메일을 쓸 때마다 어떻게 하면 어색하지 않을지 어떻게 하면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잘 포함 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들곤 합니다. 자칫 나도모르게 메일형식에 맞지않는 구어체를 쓰다가 내 인상이 좋지 않게 평가되지는 않을지 걱정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어메일을 쓸 때 나름의 규칙이 있고 좋은 글의 형식을 보고 똑같이 연습하다보면 양질의 글을 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비록 규칙들을 연습하는데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언젠가 눈감고도 영어메일을 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어메일쓰기 시작하기

영문메일을 기입할 때는 반드시 상대의 이름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Dear(이름) 을 자주 사용하죠. 가까운 친구, 동료, 상사 등 친밀한 대상에게 편지를 쓸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작성한 후 일반적으로 ","로 마무리 합니다만 오피셜한 메일 같은 경우에는 ":"로 마무리를 합니다. 서두에 Mr. Mrs. Ms.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조금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예시> Dear Jessica, / Dear Daniel :

때문에 회사간에 공식적인 편지가 오가게 되는 경우 주로 Mr.Ms.를 사용하게 됩니다. 참고로 미국의 경우 마침표를 찍고 영국의 경우는 마침표를 찍지는 않습니다.

<예시&gt Dear Mr. John : / Dear Ms. Jane :

정말 절친한 경우, 편한 경우에는 Hello, Hi로 편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꼭 그렇지 않더라도 연락이 몇번 오가는 사이가 되면 Hello를 쓰게 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예시> Hello, Ben, / Hi, Nicky,

특정한 책임자를 알지 못하는 경우는 앞에 이름을 넣지 않고 관계자분께 라는 말을 넣을 수 있지만 최대한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편지를 받았을 때 성의가 없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회사정보를 미리 파악해서 관계자의 이름을 넣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시 > To whom it may concern,

영어메일 인사말

영어편지의 서두는 안녕하세요, 어떻게 지내세요, 건강히 잘지내시나요 등의 말로 시작을 하는 것이 보통일 것입니다.

I hope this e-mail find you well.

I hope this e-mail find you in good health.

 

감사의 말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Thank you for your e-mail.

Thanks for your prompt reply.

Thank you for your interest in our service.

Thanks you for accompanying the students to Language Camp lastweek.

 

사과의 말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I am sorry for my late reply.

I apologize for not having responded sonner.

I am sorry for the delay in getting back to you.

Please forgive our tardiness in thanking you for your donation.

 

처음 편지를 쓰는 경우 자기소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My name is Jinny and am working for an language institute called BBC academy.

 

축하의 말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Congratulations on the editorial you wrote for DDS magazine's main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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