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영어 이메일 끝인사

비지니스 영어메일 끝인사 작성 주의할 점

받는 대상이 자신과 아주 긴밀하거나 혹은 처음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화상으로만 만난 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한번 정도 미팅을 한 비지니스 파트너일 수도 있죠. 상황이 다양한 만큼 상대에게 글을 쓸 때 사용되는 단어나 어감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비지니스 영어 메일 끝인사를 할 때도 상대와의 관계의 깊이에 따라 다르게 쓸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영어 메일이나 공식적인 메세지를 쓸 때는 최대한 정중한 표현을 사용하도록 하며 구어체 사용을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main iamge
영어 이메일 끝인사 작성법

 

Sincerely,

감사한다는 느낌, 진심으로 경의를 표 한다는 의미를 담은 이 표현은 비지니스 상에서는 가장 흔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만난 적이 없는 대상들 (비니니스 관계자들, 클라이언트 들 )이라면 이렇게 마무리를 해보세요. 어떤 단어를 써서 마무리를 글을 마무리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면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이 단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Yours sincerely, Sincerely yours,라고 사용할 수도 있는데 전자는 조금 더 딱딱한 느낌을 주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자는 조금 더 부드러운 표현입니다. Sincerely, 를 쓴 다음에는 자신의 이름을 아래 넣어줍니다. 쓰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금 친밀한 경우는 자신의 이름만 쓰고 좀 더 공손하게 쓰고 싶다면 이름과 성을 다 쓰는 게 좋습니다.

예시

Sincerely,
James

Sincerely,
James Lee

Regards,

서로 본 적이 있고 아는 사이라면 비지니스 메일을 쓸 때나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낼 때나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regards 앞에 다양한 단어를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arm regards, Kind regards, 등)

Best regards,

regards, 앞에 Best를 쓰기도 합니다. 감사, 존경 의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며 정중한 느낌의 편지로 마무리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All the best,

매일 보지 못했던 친구, 비지니스 파트너, 동료 들에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Best regards, 와 비슷하긴 하지만 비지니스 상에서 아주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안녕히 계세요 " " 힘내자, 화이팅" 과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Best,

비지니스 메일 중 가장 캐주얼한 표현입니다. 당연히 친밀한 사업 파트너 관계라면 사용할 수 있겠죠.

Many thanks,

감사함을 표현하는 상당히 캐주얼한 표현입니다.

See you soon.

공적인 메일보다는 일반적이고 편안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미팅을 하거나 만날 계획이 있는 경우 사용을 합니다.

See you around.

"또 보자, 안녕"의 의미를 가지고 있고 동료, 친구들에게도 사용이 가능한 표현으로 다정다감한 느낌이 있습니다.

Take care

이메일, 메시지, 일상회화에서도 헤어질 때, 오늘의 만남을 마무리할 때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 그럼, 몸조심하고 " 와 같은 어감입니다.



Love, 또는 Hugs,

상대에게 친밀한 느낌을 주는 표현입니다. "사랑을 담아"의 의미가 있습니다.

Get well soon.

상대가 갑자기 몸이 불편하거나 힘든 경우 쾌유를 빈다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 등 친한 사이일 경우 사용합니다.

Have a good day.

좋은 하루 보내라는 의미로 친한 친구 사이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d을 대신해 nice, great과 같은 다양한 수식어를 사용해 보세요.

I look forward to seeing you.

만날 날을 기대한다는 의미로 친한 사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 영어 이메일 예문

메일 끝인사 모음입니다.

참고 : Sincerely 예시에서 언급 했듯이 맺음말을 쓴 다음 칸에 본인의 이름을 적어줍니다. 친밀한 관계가 아니라면 이름과 성을 다 적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