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논문 쓰기 / 영어 논문 검색 사이트 추천

논문을 작성을 하기 위해서는 선 이행된 다수의 연구 자료들이 필요하고 논문 주제에 따라 해외 자료들을 레퍼런스로 사용하셔야 할 때도 있습니다. 또는 다른 이유로 영어 논문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해외 자료들을 참고하는 것이 마냥 쉬운일은 아닙니다. 제2외국어를 해석 해야하는  어려움은 둘째치고 당장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막막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 검색할 곳을 알지만 더 많은 정보를 얻기를 원하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영문 논문 쓰기 를 원하시거나, 일반 논문을 쓸 예정이나 영어 논문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  그외에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해외의 논문 자료들을 무료로 읽고 수집할 수 있는 몇 사이트들과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하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영어 논문 검색하는데 어려운점이 있으신 분들은 다음의 절차를 확인하시고 사이트들을 직접 방문하셔서 꼭 원하시는 자료들을 수집하실 수 있기를 ㄹ바랍니다.

 

1. https://ethos.bl.uk/Home.do

이 사이트는 엄밀히 말하자면 논문 열람을 위한 다리 역할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자료들의 링크들을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하여 사진들과 설명을 첨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이트에 접속한 뒤 원하는 키워드나 제목을 넣어서 검색합니다.

 

▼ 우측에 초록색으로 열린 자물쇠 아이콘이 그려진 자료는 무료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 제시하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 논문을 직접 열람 한 뒤, 문서를 다운로드 또는 출력이 가능합니다.

 

2. https://qspace.library.queensu.ca

이 사이트에서는 대학원 논문과 더불어 다양한 아티클과, 학회 논문, 기술 보고서 등의 자료들을 담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제공하는 자료들을  제공하는 자료들을 검색 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접속 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영어로 입력해줍니다. 

 

▼ 검색 후 결과물들을 확인하시고 열람을 원하는 자료를 클릭해줍니다. 그 후 좌측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 결과물을 확인 후 출력, 저장이 가능합니다. 

 

#. 객관적인 자료로 논문 쓰기

 

 

3. https://pqdtopen.proquest.com

군더더기가 없는 논문 무료 제공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복잡한 내용들을 보실 필요 없이 바로 검색 후 원하는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 사이트에서 자료를 바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을 참고하세요.

 

1. 사이트에 접속 한뒤 검색창에 원하는 자료, 키워드 등을 입력해줍니다. 

 

2. 검색 결과물에서 원하는 내용을 클릭해주고 우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열어줍니다. 

 

▼ 자료를 열람한 후 출력하거나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영어 논문 사이트들이 있지만 제가 직접 이용해 보고 특별한 문제없이 사용 가능한 사이트 들을 우선 소개해드렸습니다. 영어 논문 쓰기 를 위해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논문 작성과 관련하여 다른 글을 읽어보시기를 원하시는 분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영어 자료] - 영어 문법 검사기 : Grammarly 와 기타 사이트 비교, 추천

 

[IT & 인터넷 정보] - 구글번역기 사용법 : 초스피드 방법 5가지 (PC, 핸드폰)

 

[교육 정보] - 논문 검색 사이트 활용 10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