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스페인 그랑프리 진행상황 / 시청후기, 드라이버, 차 컨디션

지열이 상당한 듯 아지랑이가 마구 피어오르는 날, 스페인 CIRCUIT DE BARCELONA-CATALUNYA 에서 드라이버들이 연습경기를 진행했습니다. 긴 직선과 다양한 코너로 구성된 서킷의 모양이 상당히 특이한 편이라 재미있는 연습경기가 될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되더군요.

 

 

선두, 하위권이 대부분 정해져 있는 가운데 오늘 연습경기는 다소 다른 양상을 보였는데요. 우선 연습경기 1,2 결과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F1 스페인 그랑프리 연습경기 (P1) 결과

 

 

▲ 연습경기 1 결과

1위 발테리 보타스, 2위 루이스 해밀턴, 3위 막스 페르스타펜, 4위 샤를 르클레르, 5위, 세바스찬 베텔, 6위 로맹 그로장, 7위 세르지오 페레즈, 8위 알렉산더 알본, 9위 케빈 마그누센, 10위 랜스 스트롤, 11위 카를로스 사인츠, 12위 에스테반 오콘, 13위 랜도 노리스, 14위 피에르 가슬리, 15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16위 키미 레이쾨넨, 17위 다닐 크비얏, 18위 다니엘 리카도, 19위 니콜라스 라티피, 20위 로이 니사니

 

F1 스페인 그랑프리 연습경기 (P2) 결과

 

 

▲ 연습경기 2 결과

1위 루이스 해밀턴, 2위 발테리 보타스, 3위 막스 페르스타펜, 4위 다니엘 리카도, 5위 로맹 그로장, 6위 샤를 크를레르, 7위 카를로스 사인츠, 8위 세르지오 페레즈, 9위 에스테반 오콘, 10위 피에르 가슬리, 11위 랜스 스트롤, 12위 세바스찬 베텔, 13위 알렉산더 알본, 14위 랜도 노리스, 15위 다닐 크비얏, 16위 케빈 마그누센, 17위 키미 레이쾨넨, 18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19위 니콜라스 라티피, 20위 조지 러셀 

 

F1 스페인 바르셀로나 연습경기 시청 후기 및 드라이버 컨디션

Formula 1 Aramco Gran Premio De España 2020 더보기

카를로스 사인츠

홈 그라운드로 경기에 임하고 있는 사인츠를 응원하며 지켜보았는데요. 올해 들어 사인츠가 도통 힘을 잘 내지 못하는 것 같긴 합니다. 본인도 많이 답답해하는 것 같고요.

지난 70주년 영국 그랑프리 당시에도 차 쿨링 부분에 문제가 있어 상당히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문제를 고려해 이번 스페니쉬 그랑프리를 위해 chassis(섀시)와 컴포넌트 몇몇의 교체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새시란 : 차량의 하부 인 차량 프레임을 말합니다. 휠 및 변속기와 같은 주행 기어, 때로는 운전석까지 포함된 경우 조립은 롤링 섀시라고 합니다. )

 

 

세바스티안 베텔

베텔은 올해 들어 지속적으로 암울한 경기 실적을 보여주었는데요. 지난 영국 그랑프리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베텔의 팬들은 물론 스스로도 상당히 암울해하며 정말 노답이라고 인정하기도 했었는데요.

베텔의 차에 결함이 발견되면서 스페인 그랑프리 시작 전 섀시를 전면 교체했고 다시 기대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베텔은 '바르셀로나 서킷이 영국 경기장과는 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차가 어떻게 달려줄지 궁금하다'는 인터뷰를 했었는데요.

첫 연습경기 결과 올해 경기 중 진전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쉽게도 P2에서는 10위안에 들지는 못했는데요. 경기 후 마음 상태가 궁금하군요.  부디 페라리가 섀시를 바꾸고 업그레이드한 것이 의미가 있기를 바랍니다. 베텔 잘해주겠죠?

 

세르히오 페레즈

그가 돌아왔습니다. 니코 휠켄베르크가 레이싱 포인트에서 좋은 성적을 남겨주었기에 페레즈는 고맙기도 하고 불안함도 있었을 듯합니다. 니코와는 치료 내내 지속적으로 연락하며 지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페레즈는 트랙이지만 금방 적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로맹 그로장

P1에 이어 P2도 오랜만에 그로장이 연습경기에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웬만해선 좋은 결과를 보기 힘든 선수인지라 괜히 반갑게 느껴집니다. 아마도 그로장이 스페인 경기장이나 이런 날씨에 적합한 컨디션을 가지고 있나 봅니다. P2에서는 풀타임으로 달리지 못했는데요. 파워 유닛에 문제가 있었는지 차가 이상반응이 있어 경기 8-9여분을 남겨두고 피트로 들어갔습니다.

 

조지 러셀

조지 러셀은 윌리암스 팀 F1으로 데뷔한 로이 니사니 선수로 인해 첫번째 연습경기에서는 롤리팝맨으로 윌리암스 팀과 함께 자리를 지켰고 P2에 다시 서킷으로 돌아왔습니다. 조지러셀은 어떻다 평가하기가 애매한 듯합니다. 전 그랑프리에서 우천 시 약간 두각을 드러낸 것 외에는 뭐가 없으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루이스 해밀턴, 발테리 보타스, 막스 페르스타펜 이 3인이 늘 앞을 차지하고 있으니 새로운 뭔가가 필요합니다.  확 뒤집어지는 레이스를 보고 싶습니다.

해밀턴, 막스는 제가 좋아하는 인물이긴 하지만  경기가 재미있으려면 반드시 반전이 필요하니까 앞을 잠시 다른 드라이버에게 양보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샤를 르클레르는 올해 들어 포디엄 맛을 봤으니 이왕이면 다른 사람이 포디엄에 드는 게 보고 싶네요.

음, 기복이 있으나 이번에 리카도나 그로장이 감이 좋은 것 같은데. 두 사람에게 응원과 좋은 기운을 보내봅니다. 물론 홈 그라운드 경기 중인 카를로스 사인츠에게도 화이팅을 보냅니다.  가능성이 희박하나 이중에서 누군가 포디엄에 들어주면 좋겠습니다.

 

[스포츠] - F1 2020 일정표 및 경기 진행 여부

 

[스포츠] - F1 영국 실버스톤 그랑프리 결과 / 후기

[스포츠] - F1 헝가리 그랑프리 결과 / 시청 후기 : 이럴수가

[스포츠] - f1 레드불링 2번째 퀄리파잉 / 결승 결과 / 시청후기

[스포츠] - 오스트리아 f1 경기 Round 2 : 연습 주행결과 및 관람후기

[스포츠] - 페라리 업그레이드 주목 :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스포츠] - F1 2020 오스트리안 그랑프리 결과 및 평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