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해밀턴 와칸다 포에버 : F1 벨기에 그랑프리 진행

F1 2020 벨기에 그랑프리 시작

이번 7번째 라운드는 벨기에에서 개최된 벨지안 그랑프리 ( Formula 1 Rolex Belgian Grand Prix 2020)로 서킷명은 CIRCUIT DE SPA-FRANCORCHAMPS입니다.

 

 

벨기에 서킷에 모든 드라이버들이 도전하길 원하지만 상당히 까다로운 구조라 드라이빙 하기가 꽤 까다로웠을 것 같은데요. 다행히 연습경기 때부터 퀄리파잉까지 날이 계속 흐린 편이었지만 비로 인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윌리암스 Willams 결국 매각 절차

 

벨기에 그랑프리가 시작하기 전 주 빅뉴스가 있었죠.

바로 윌리암스가 한 투자 회사에 매각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F1의 팬들이라면 이미 아시다시피 윌리암스를 살리려는 경영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몇 년간 지속적인 경기부진으로 인해 사기가 떨어져 있는 데다 재정적으로도 어려움이 있어 윌리암스의 발전을 기하는데 한계를 느꼈습니다.

 

 

그들의 속사정을 일일히 알 수 없지만 윌리암스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결국 매각을 결정한 것 같습니다.

매수자는 완전히 compelete buy-out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러나 윌리암스의 기본적인 틀은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부적인 절차를 마치면 윌리암스의 오너는 바뀌게 되고 팀에도 큰 변화가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벨기에 그랑프리 연습경기 결과

 

▼ P1 연습경기 결과

 

 

벨기에 GP P1 결과

1위 발테리 보타스,  2위 루이스 해밀턴, 3위 막스 페르스타펜, 4위 세르히오 페레즈, 5위 랜스 스트롤, 6위 알렉산더 알본, 7위 에스테반 오콘, 8위 카를로스 사인츠, 9위 다니엘 리카도, 10위 란도 노리스, 11위 다닐 크비얏, 12위 피에르 가슬리, 13위 키미 레이쾨넨, 14위 샤를 르클레르, 15위 제바스티안 페텔, 16위 니콜라스 라티피, 17위 조지 러셀, 18위 케빈 마그누센, 19위 로맹 그로장, 20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 P2 연습경기 결과

 

 

벨기에 GP P2 결과

1위 막스 페르스타펜, 2위 다니엘 리카도, 3위 루이스 해밀턴, 4위 알렉산더 알본, 5위 세르지오 페레즈, 6위 발테리 보타스, 7위 란도 노리스, 8위, 에스테반 오콘, 9위 카를로스 사인츠, 10위 피에르 가슬리, 11위 랜스 스트롤, 12위 다닐 크비얏, 13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14위 키미 레이쾨넨, 15위 샤를 르클레르, 16위 조지러셀, 17위 제바스티안 베텔, 18위 니콜라스 라티피, 19위 로맹 그로장, 20위 케빈 마그누센

 

▼ P3 연습경기 결과

 

 

벨지안 GP P3 결과

1위 루이스 해밀턴, 2위 에스테반 오콘, 3위 랜도 노리스, 4위 알렉산더 알본, 5위 발테리 보타스, 6위  막스 페르스타펜, 7위 다니엘 리카도, 8위 랜스 스트롤, 9위 카를로스 사인츠, 10위 세르지오 페레스, 11위 피에르 가슬리, 12위 다닐 크비얏, 13위 니콜라스 라티피, 14위 케빈 마그누센, 15위 로맹 그로장, 16위 키미 레이쾨넨, 17위 샤를 르클레르, 18위 조지러셀, 19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20위 제바스티엔 페텔

 

벨기에 그랑프리 퀄리파잉 결과

 

 

벨지안 GP 퀄리파잉 결과 

1위 루이스 해밀턴, 2위 발테리 보타스, 3위 막스 페르스타펜, 4위 다니엘 리카도, 5위 알렉산더 알본, 6위 에스테반 오콘, 7위 카를로스 사인츠, 8위 세르히오 페레스, 9위 랜스 스트롤, 10위 란도 노리스, 11위 다닐 크비얏, 12위 피에르 가슬리, 13위 샤를 르클레르, 14위 제바스티안 베텔, 15위 조지 러셀, 16위 키미 레이쾨넨, 17위 로맹 그로장, 18위 안토니오 지오비나치, 19위 니콜라스 라티피, 20위 케빈 마그누센 

 

F1 2020 벨기에 GP 경기 관람 후

 

▼ 윌리암스

윌리암스가 매각 소식을 발표하자마자 팀원이 생기를 찾는 건가요. 아니면 비 오는 날과 흐린 날에 유리한 걸까요. 러셀이 Q2에서도 경기를 치렀으니 말이죠. 러셀은 본인의 결과에 아주 만족한 듯했습니다. 물론 Q2까지 였지만 말이죠. 앞으로 윌리암스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게 되네요. 

 

 

▼ 페라리 팀

페라리팀에게 이번 서킷이 큰 난관인가 봅니다. 베텔 뿐 아니라 샤를르클레르도 결과 예상 밖으로 좋지 않았습니다. 정말 가까스로 Q2에 갈 수 있었지만 초반 랩에서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아 거의 떨어질 듯했습니다.  조마조마했습니다. 무척 뒤쪽 그리드에서부터 출발하는데 과연 반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알파 타우리 팀

피에르 가슬리, 다닐 크비얏이 Q1을 무난히 통과했습니다. Q2초반 레이싱 포인트와 페라리팀을 위협할만한 팀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결국 레이싱 포인트보다는 낮은 성적이었지만 Q2에서 11,12위를 했다는 자체가 알파타우리 팀에 상당히 고무적인 일입니다.

 

 

▼ 르노 팀

르노팀이 모두 드라이버들에게 잔뜩 기대한 하루였을 것 같습니다. 연습경기 때 오콘, 다니엘의 결과에 많이 들 놀랐을 것 같습니다. P2 2등 다니엘, P3 2등을 오콘이 차지했을 뿐 아니라 퀄리파잉 때도 다니엘 리카도, 오콘 모두 안정적인 위치에서 Q1을 무사히 통과하고 Q2도 통과했습니다.

 

 

Q3에서 보타스와 2,3위를 다투며 선두에 머무는 다니엘의 모습을 보니 옛 생각도 나고 정말 반가울 정도였죠. 아쉽게도 최종적으로는 막스에게 3위를 내어주며 마무리를 했지만 4번째 그리드를 차지하게 되었으니 이 또한 만족스럽습니다. 레이스가 기대되는군요. 

 

▼ 레이싱 포인트 팀

이번 GP에서는 레이싱 포인트 팀의 스트롤과, 페레즈는 퀄리파잉 1,2에서 만큼은 확실히 안정성에 있어 르노 팀보다 뒤쳐진 듯합니다. 그러나 확실히 중간 이상의 결과를 꾸준히 내고 있는 것만은 확실하죠. 

 

플랙펜서 채드윅 보스만 편히 쉬기를. 와칸다 포에버

 

 

▼ 메르세데스 벤츠 - 루이스 해밀턴

해밀턴의 퀄리파잉 경기는 언아더 레벨이었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본인의 생각도 꽤 클리어한 경기로 매 랩마다 나아지는 것을 느꼈다고 하죠.

그러나 해밀턴의 지인이기도 한 블랙팬서에서 주인공 티찰라 역을 맡았던 채드윅 보스만이 43세의 젊은 나이로 대장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나면서 해밀턴에게 꽤 충격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 기록을 냈지만 경기를 진행하는 내내 집중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다고 합니다. 정말 슬픈 소식입니다... 루이스 해밀턴이 인터뷰 중 '와칸다 포에버'라고 말하는데 마음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플랙 펜서를 정말 재미있게 봤었고 채드윅 보스만이 건강해 보여서 전혀 생각지 못했는데요. 다시는 볼 수 없다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개인적으로 분노의 질주 폴 워커의 소식 이후로 정말 슬픈 소식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