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견적서 양식 - 작성, 요청하기

영어견적서 이해 및 작성

해외시장에 진출하거나 해외마켓에서 구매를 하게되는 경우가 잦아짐에 따라 많은 회사원이나 사업가들이 영어 견적서를 이해하고 또 견적서를 작성하는법을 아는 것은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록 영어라는 장애물이 있어 쉽지 않게 느껴질 수 있지만 반복되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들을 파악하고 자주 접하다보면 영어 견적서에 대한 어려움이 사라지리라 봅니다. 아무쪼록 우리모두 영어 견적서로 인해 당황하거나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요.

 

견적서의 종류

견적서는 판매자측이 클라이언트들이 요청하는 경우 상품의 금액과 수량을 제시하고 그 조건으로 거래하는 것을 분명하게 하기위한 서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지출결의, 품의서 결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죠.

크게 Quotation과 Estimate 로 나누어집니다. 아마 두 단어들은 많은 분들이 익숙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1) 우선 Quotation은 다양한 의미중 견적서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주로 이 서류에 적힌 상품이나 서비스의 금액은 고정적인 가격이라 볼 수 있으며 법적구속력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Quotation 이라는 단어를 보신다면 최종견적서라는 판단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Estimate의 경우는 사전적의미에서도 보실 수 있다시피 견적서라는 의미도 있지만 추정하다, 추산하다, 추정치와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Estimate에 적힌 금액은 확정금액이라기 보다는 추정 예상금액이라고 볼 수 있죠.

영어견적서 요청과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견적서 의뢰방법, 의뢰서 작성방법

원하는 상품, 서비스의 금액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해당 회사에 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 요청은 유선상으로 또는 이메일로도 요청해서 받아보시면 됩니다. 이메일으로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Request for quotation(estimate)라는 제목으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비지니스 메일이 그러하듯 견적의뢰를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의사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보내도록 해야합니다. 견적서 내용은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Dear Project manager (상대방 이름이나 직함)
We am considering ~ (저희는 ~ 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We will be glad if you would quote us your firm price for item no. ~ (상품번호 ~ 에 대한 견적서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est regards,
James (본인이름)


이렇게 아주 심플하게 적더라도 본인이 요청하는 상품의 명칭이나 번호가 확실한지는 정확하게 확인하도록 해야합니다.

견적서 요청을 받는 경우 답장 방법

견적서를 의뢰하는 방법의 예시처럼 에를 들어보겠습니다.
Dear James (견적의뢰를 보낸 사람이름)
Thank you for your request for a quotation. (견적서를 요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 have attached the quotation. (견적서를 첨부했습니다.)
We are looking forward to working with you. (당신과 거래하기를 기대합니다.)
Please give me a call on 000-0000 if there is anything unclear.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전화주십시오)
Best regards,
Mark (본인이름)


반드시 위의 예시처럼 작성할 필요는 없으나 견적서 요청에 대한 감사, 견적서 첨부 확인, 거래에 대한 기대, 그리고 문의사항을 위한 소통방법 등을 제시하시면 되겠습니다.

 

견적서 작성법

1. 제목 : 일반적으로 Quotation이라고 작성합니다.

2. 날짜 : 미국식은 (March 28,2020 월, 일, 년) 순이며, 영국식의 경우는 (28 March, 2020 일, 월, 년) 순입니다. 상황에 맞게 문서 오른쪽에 작성하시면 됩니다.


3. 견적서 번호 : Quotation no. 000 과같이 서류의 일련번호를 기록하여 소통이 명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왼쪽에 기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표기방법입니다.


4. 지불조건 : 상품, 서비스에 대한 지불 조건들에 대해 명시합니다.


지불 조건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다음과 같습니다.


COD - Cash on Delivery 현물인도지급방식
Full payment on Delievery 인도시 전액 지불방식
Within 30 days  30이내 지불
10% deposit required to start work 작업시 10프로의 보증금 선지불


5. 상대의 회사의이름 및 주소 기재 : 1) 수신자, 직함 2) 부서명, 3) 회사명 4) 주소 의 순서로 기록합니다.


6. 견적내용 : 제공하는 상품의 정확한 수량, 가격, 단위, 단가 등을 명시하도록 합니다.

7. 기타 명확히 하고픈 내용기재 : 세금 및 견적 유효기간 등 명확히 하고픈 내용이 있다면 기록하도록 합니다.


8. 서명 : 서명을 하도록 합니다.

 

견적서 예시

 

영어견적서 양식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